< (Bitola-Prilep, Macedonia) 발칸반도 : 북마케도니아 비톨라에서 프릴레프까지 가는 방법 (+버스터미널/위치/가격/소요시간)
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북마케도니아 : Macedonia

(Bitola-Prilep, Macedonia) 발칸반도 : 북마케도니아 비톨라에서 프릴레프까지 가는 방법 (+버스터미널/위치/가격/소요시간)

by CHANYSS 2023. 3. 10.
728x90

앞서 말씀드렸지만 저는 현재 즉흥적(무계획)으로 여행 중이에요.

 

그러다 보니 떠나기 전날에 항상 "어디를 가면 좋을까?" 라는 고민을 하고 있어요.

 

느슨하게라도 가닥을 잡아둔다면 마음이라도 편할 텐데, 참 쉽지 않은 거 같아요.

 


 

그리하여 이번에도 어김없이 찾아온 "떠나기 전날"

 

검색도 하고 호스트한테도 물어본 결과,

 

여기를 가면 북마케도니아 벨레스, 네고티노, 게브겔리야 또는 그리스 테살로니키에 갈 수 있다는 정보를 입수하게 되었어요. 한번 이동을 할 때마다 시간도 시간이지만, 도착한 도시에서 또 다른 도시로 이동함에 있어서 선택지가 많다는 게 좋았어요.

 

그리하여 결정된 다음 여행지는 북마케도니아 프릴레프 라는 도시에요.

 


 

 

Transkop · ул.Никола Тесла 160, Nikola Tesla б.б., Bitola 7000 북마케도니아

★★★☆☆ · 운송 서비스

www.google.co.kr

 

혹시 모르기에 전날 버스터미널에 가서 알아보기로 했어요.

 

그럼 북마케도니아 비톨라에서 프릴레프까지 가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우선 구글 지도에 Transkop 을 검색하면 바로 나오니 찾는 건 어렵지 않아요. 비톨라 시내에서 1km 정도 떨어져 있기 때문에 걸어서 약 15분 정도 걸린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그리고 비톨라는 도시 자체가 크지 않다 보니 충분히 어디든 걸어 다닐 수 있어요.

 


 

사실 가는 길에는 크게 볼거리는 없지만, 공원이 있기 때문에 산책하기에는 좋았어요. 다만 겨울이라 나무들이 풍성하지는 않았지만, 겨울이 아녔다면 나무들이 풍성하니 더 이쁘지 않았겠냐는 생각도 해요! 그래도 나름 좋았던 건 겨울임에도 불구하고 날씨는 춥지 않고 선선하니 좋았어요! '23.01 기준'

 


 

우선 지도를 잘 따라오셨다면 위 사진처럼 보이는 곳이 바로 버스정류장 입니다!

 


 

여기는 비톨라 버스터미널 옆에 위치한 비톨라 기차역 입니다! 혹시나 헷갈리실까 봐 알려드려요!

 


 

여기가 바로 매표소 입니다! 버스터미널 자체가 워낙 작다 보니 안으로 들어오면 바로 보일 거예요.

 

역시나 따로 적혀 있는 시간표는 없었어요. 그래서 매표소에 있는 직원분께 프릴레프로 가는 버스 시간표를 물어보았어요.

그랬더니 직원분께서 손수 종이에 적어주었어요. (당황)

 

북마케도니아/마케도니아(Macedonia), 비톨라(Bitora) → 프릴레프(Prilep)

운행 시간은 오전 5시, 6시30분, 8시30분, 11시 / 오후 14시30분, 16시30분

소요 시간은 약 1시간 10분, 가격은 200 MKD (약 4,400원) '23.01 기준'

 

 


 

작디작은 버스터미널이지만 매표소 맞은편에 매점도 있어서 마실거나 요깃거리를 구매할 수 있어요. 사실 저는 버스터미널 내에 있는 매점은 이용해보지는 않았어요. 그래서 시내에 있는 마트랑 버스터미널 내 있는 매점하고 가격 차이가 얼마나 나는지는 모르겠어요.

다만 버스터미널 내에 있는 유일한 매점이다 보니 시내보다는 다소 비싸지 않을까? 라는 생각은 들어요. 하지만 한편으로는 비톨라 자체가 저렴해서 차이 난다 한들 크게 비싸다고 느끼지는 않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들어요. 그래도 조금이라도 아낀다면 또는 혹시 모르니 미리 시내에서 구매하고 오시는 게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해요!

그리고 매점 옆 안쪽으로 들어가면 화장실도 있으나 무료가 아닌 유료에요. 제가 사진은 찍지 못해서 금액은 기억이 안 나지만 저렴해요! 비싸진 않았어요! 단, 지폐는 안되고 동전만 가능해요!

반응형